어제 뭐 먹었더라_구이김


#어제_뭐었더라
#구이김

1
파는 구이김는 종이 맛이 난다
실제로
종이 맛은 아니다
씹는 맛이 그렇다는 것이다.

2
좋은 김은 그냥 구워 먹어야 한다.
가끔은
기름과 소금으로 해서 굽는 것이 당긴다.

3
초등학교 때 식탁김은 먹어 보질 못했다.
"맛도 없는 걸 뭐하러 돈주고 사!"
잔소리에 찍소리도 못하고 엄마가 구워준 김을 먹었다.

4
언제부터인가 도시락에 식탁김이 하나씩 들어 있었다.
맛보다는 편리함이 우선시 되기 시작했다. 80년대 후반, 고등학교 무렵인 듯싶다.

5
식탁김은 여전히 내 쇼핑 목록에는 없다.
오일장 취재가면
족발, 오뎅, 구이 김 이 삼종세트로 어느 시장에나 있다.

하얀 연기 피어나도록 굽는 김을 보면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.
"김을 태우네"

6
들기름 발라 김을 구웠다.
다섯 장만 구워야지 했다.
기름이 모자라 더 붓고 나면 남았다.
그러다 보니 열 장이 되었다.

#그래이맛이야 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